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만 알고 싶은 깔끔한 산채한정식맛집[일직식당리뷰]

카모메식당

by 문센스 2020. 9. 5. 09:05

본문

안녕하세요, 긍정반복입니다.

 

#김천맛집#김천일직식당#직지사맛집#김천맛집#김천산채한정식#연탄불고기#직지사#김천가볼만한곳#경북맛집#여행맛집#데이트#치팅데이#나들이#여름휴가#가족식사추천

 

이런 맛있는 해물파전 보신 적 있으신가요?

 

매년, 여름휴가로 타국으로 떠났었으나 ㅠㅠ

올해는 국내로 가볍게 다녀오기로 마음먹고 경북2박3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행은 역시 관광과 맛집이죠? 열심히 검색하고 결정해서 방문하게 된 첫 번째 김천맛집 직지식당 산채한정식 리뷰를 시작합니다.

 

직지식당위치 :

열대야 경보가 떴던 지난 금요일, 직지사를 가볍게 훑고 점심을 먹기 위해 차를 몰고 일직식당에 도착했어요~
(직지사 리뷰 및 경북여행기는 추후에 작성할게요- 기대해주세요.)

일직식당은 직지사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직지사 근처 식당가를 한 번 쫙 둘러본 후, 미리 PICK 해 둔 일직식당으로 들어갔어요~ (앞에서 들어오라는 손짓을 많이 하셨습니다.. ㅋㅋ)

평일 점심시간임에도 다른 식당보다 일직식당은 손님들이 제법 있었어요~ 저희는 방으로 안내 받았답니다.

메뉴판의 메뉴가 아주 많지 않아 고르기 쉽죠?


경북여행을 알아보다 보니, 경북은 산채한정식이 유명하더군요-
한상 가득한 음식들이 제 입 속에서 하모니를 펼칠 생각을 하니 ㅋㅋ 기대감이 와락와락 올라오네요~

저희는 성인4명, 코순이(외동딸) 과 함께했기에 산채한정식2인분, 산채비빔밥, 해물파전,막걸리를 주문했어요-

모듬산채정식, 일직특선 보다 산채한정식이 가성비 좋다고 블로거든 사이에 소문이 자자하더라구요 ㅋㅋ

평소 에너지가 넘치는 코순이도 정갈한 마음으로 음식을 기다립니다. ㅎㅎ

와우, 기다리던 산채한정식 2인분이 나왔어요- 연탄불고기를 쌈에 싸서 입안에 넣으니, 와우! 이게 바로 천국이로구나-


너무 많은 음식에 입이 똭 벌어지죠?

다음으로 산채비빔밥-

야들야들한 나물과 참기름을 넣고 쓱쓱 비벼먹으니 꿀맛!

막걸리와 함께 먹기 위해 주문한 해물파전 -해산물도 가득가득, 두툼하게 부쳐주셔서 씹히는 맛도 좋고,
여행와서 막걸리와 한 접 먹으니 바로 무릎을 탁 치게 되는 맛!

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 반찬 하나 남기지 않고 바로 쓱싹쓱싹 모든 찬을 다 비웠답니다 ㅋㅋ

다 먹고 나니 후식으로 식혜를 주셨어요-식혜는 조금 달아서 저희 가족들은 남기고 나왔답니다.


단 맛 식혜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완전 만족하실 듯 해요 ~

계산하고 나오는 길에 코순이를 보시고는 아기라며, 뻥튀기 한 봉지를 선물로 주셨어요-


여행동안, 찐따 부릴 때마다 뻥튀기를 주며 잘 달랬던 기억이(지면을 빌어 감사함을 표합니다)

일상에서 보내는 시간의 3배 이상, 에너지를 채워서 쓰게 되는 여행지에서의 시간들- 벌써 시간이 지나, 지난주에 여행다녀온 추억을 리뷰로 작성하고 있네요. 여행은 참 좋은 것 같아요. 식당 앞에 전경이 추억으로 모락모락 피어나네요-


코로나로 인한 일상생활과의 괴리감으로, 지쳐있는 모든 사람들..
코로나가 어서 종식되서 다시금 여행과 일상을 행복하게 살아낼 수 있는 순간들로 가득해지길 바래봅니다.

 

이상, 내돈내고 여행가서 직접 사먹고 쓰는 일직식당 리뷰였습니다.
직지사 여행시, 가성비와 맛 두 가지 모두 잡고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저희가족은 무척 만족했답니다.
공감과 댓글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