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세계를 만날 수 있는 고창 고인돌박물관

국내여행

by 문센스 2021. 10. 23. 06:30

본문

안녕하세요~ 
답답한 일상 속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일상을 살아내며 바쁘게 지내고 계신가요? 저는 리프레시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해 여행을 떠나려고 알아보던 찰나, 시간여행101을 알게되었고 바로 고창으로 여행지를 정하며 설레이는 마음으로 여행을 준비합니다. 그렇게 일상을 살아내다 보니 드디어 여행날짜가 되었네요 ㅎㅎ

 

달리고 달려서 여행지의 첫 번째 목적지로 세계문화유산1번지로 선정된 고창의 대표 관광지 고인돌 박물관에 도착했습니다. 

고창고인돌박물관은 청동기시대의 각종 유물 및 생활상과 세계의 고인돌문화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상설전시관은 전체 전시공간에 대한 관람정보와 상징전시 공간으로 구성하였다. 주제전시실의 전시내용을 압축해서 상징전시로 전시내용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킴으로써 적극적인 관람 욕구를 유도하고 관람분위기를 조성하였다. 상징물 옆에는 안내데스크 및 정보검색 시스템을 설치하여 관람객을 위한 사진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전시관3층에 마련된 체험공간에서는 불피우기, 암각화 그려보기, 고인돌만들기 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원형움집의 내부를 1:1 실물크기의 모형으로 만들어 직접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다. 전시관 외부의 넓은 야외공간은 고창 청동기인의 생활상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테마공간으로 조성하였다. 선사인의 생활모습을 보여주는 선사마을과 고인돌의 덮개돌을 운반해 볼 수 있는 고인돌 끌기 체험마당과 대표적인 묘제 양식을 확인할 수 있는 전시마당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지식백과인용]

 

입장권을 발매하기 전, 입구에서 요모조모 살펴봅니다.

역시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네요. 생태탐방코스도 있는데 시간이 오래 소요되네요.

친구나 연인 등이 와서 둘러보기 너무 좋을 것 같아요. 

탁 트인 고인돌공원을 뒤로 하고 매표소로 향합니다. ㅎㅎ 

관람하고 나서 여기에 앉아서 쉬어도 꽤 좋을 것 같아요~ 여유있고 ^^ 

고인돌박물관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고인돌공원길 74 고인돌박물관

월요일 휴무 1월1일(기타 고창군수가 정하는 휴관일)
매일 09:00 - 17:00 동절기(11월~2월)
매일 09:00 - 18:00 하절기(3월~10월)

어른 3,000원
청소년,군인 2,000원
어린이 1,000원

고인돌 박물관 매표소(입장권)
고인돌 박물관에서 입장권을 구매하면 지역경제활성화 차원에서 고창사랑상품권(1인당 2천원)으로 돌려주기에, 부담없이 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1층 입구에서 표를 내고, QR 및 발열 체크하고 박물관 구경에 돌입합니다. 수유실과 인포메이션에서 유모차 대여도 가능하니 저희처럼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들은 참고하세요 ^^  내부에서도 고인돌은 구경할 수 있었어요.

2층으로 올라가니 vr체험한 수 있는 곳이 있었어요. 

저희 가족들도 해 보고 싶었는데 초등학생이하의 어린이들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사랑하는 아이라도 깨어있었음 체험시켰을텐데ㅜㅜ 다음을 기약해 봅니다 ^^; 

고창의 유명관광지를 한 눈에 담아내고 

가고싶은 곳이 많은 고창에 관광지들을 보며 

고인돌의 역사 및 국내외 고인돌 양식을 정리해 둔 사진을 보며 천천히 관람을 시작합니다.

그림과 사진, 영상으로 고인돌에 대해 너무 보기 쉽게 정리되어있어 아이가 내용을 숙지할 수 있을때쯤 고창에서의 여행을 추억할 겸 재방문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초등학교 자녀들이 있다면 학습과 여행 두가지를 모두 함께할 수 있는 고인돌박물관 강력추천드려요!!

전시실 메인에는 과거선조들의 삶을 모형으로 실감나게 구성해놨기에 좀 더 친숙한 느낌으로 생활상을 받아드릴 수 있었어요.

아이들의 호감을 끌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으로 상영하는 점도 추천할 만한 장점이에요!!

짧은시간 고인돌에 대해 익숙해지기 딱좋은 고인돌박물관~~

중간중간 쉴 수 있는 장소도 있기에 남녀노소 누구나 방문해도 좋을 곳이에요.

관람을 뒤로하고 3층으로 올라갑니다.

날씨가 열일했던 만큼 통창 밖으로 바라보는 구름들도 너무 멋있었어요~

공던지기체험과 고인돌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곳!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 딱인공간이에요.

안으로 들어가면 고인돌공원전경을 살펴볼 수 있는 공간과 망원경이 있답니다.

박물관을 관람하고 나와 고인돌공원을 한 바퀴 돌아보려고 관람안내도를 살펴봤어요. 엄청 넓은 고인돌 공원을 둘러보실 분들은 모로모로 탐방열차 운행시간 꼭 확인하시고 탑승하시길 추천드려요.

박물관의 규모가 그리크진 않지만 실내외 체험  모두 가능하기에 고창여행을 고려하는 여행객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은 고창 고인돌박물관이었습니다. 

 

박물관 구경을 마치고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이라 외부에서 식사가 어려울 것 같아, 포장해서 숙소에 가서 먹기로 했어요~ 고창하면 장어가 가장 먼저 떠올랐기에 미리 검색해 둔 금단양만으로 출발했어요~

주차를 하고 바라본 금단양만, 엄청 큰 건물은 독채로 사용하고 있네요 ㅎㅎ 

금단양만에서 장어1kg 포장하고 주변을 산책하기로 했어요~

하루가 저물어갈 무렵에 생태공원에서의 노을은 평화롭고 너무 아름다웠는데요~

즐겁고 알찼지만 여행으로 지쳐있는 노을을 바라보는 뒷모습도 남겨보고 ㅎㅎ 

리뷰를 작성하고 있는 지금 바라보는 노을은 다시 봐도 참 아름다워요~

 

숙소에 오자마자, 포장된 장어를 오픈!

장어와, 소스, 생강채가 들어 있었어요~ 바로 구워야겠죠? 

숙소에 비치되어 있는 후라이팬을 대동해서 장어를 맛깔나게 굽기 시작합니다. 

벌써부터 궁금해지는 장어의 맛!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지고 있어요~

드디어, 여행지에서 빼놓을 수 없는 삼겹살도 함께 굽굽해서 한 상 거하게 차려봤어요~

삼겹살과 장어, 그리고 고추 -

씹을수록 고소함이 배어 있는 장어구이와 육즙가득한 삼겹살을 야채와 함께 먹으며 술 한 잔 했던 그 순간들..

빼놓을 수 없는 조합을 가진 음식들을 먹으며 여행지에서의 추억을 가족들과 두런두런 앉아 이야기하며 너무 맛있게 먹었답니다. 

 

주말과 연휴에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고창 고인돌박물관과 맛있는 장어구이를 코스로 여행계획엔 넣어 보시는건 어떨까요?

실내외 모두 누릴 수 있는 고인돌박물관과 장어구이 자신있게 추천합니다.

 

즐거운 한 주 되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