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성비 방산시장 대동벽지 깔끔한 시공후기

인테리어

by 문센스 2021. 6. 21. 17:31

본문

갑자기 더워진 여름, 아이스아메와 케잌 한 조각이 먹고 싶은 지금 -
바로 지난주 금요일에 완성된 도배의 따끈따끈한 후기를 남기고 싶어,아이스아메리카노 한잔 올려놓고 리뷰 시작합니다.

 

#방산시장,#소폭합지,#광폭합지,#도배골목,#대동벽지,#가성비,#20평,#아파트도배,#구축도배,#초배지,#폐기물봉투,#도배계약팁,#임대용도배

 

지난 봄, 아파트를 사기 위해 몇달동안 공을 들여 다닌 결과,
드디어 경기도 구축아파트 매수에 성공, 아직 등기를 치지 않은 상태인데..하필 전세도 새로 놓아야 하는 상황에 직면하고는.. 처음으로 인테리어에 관심을 갖어야만 하게 된 저는.. 그 순간부터 전혀 생소한 분야인 인테리어 용어부터... 멘붕이 시작됩니다.

가진 돈은 없고, 매수한 아파트의 분위기는 올수리가 트렌드라하고..
올수리는 하지 않지만 가장 수리한 효과를 줄 수 있는 것은 역시 도배!!!! 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30년된 구축 아파트에, 도배를 한 지 오래되어서 그런지 누렇게 떠 있는 벽지들..

불빛마저 형광등이라.. 좀 더 칙칙해 보이네요... 

다시 보고 있지만, 어둡고 칙칙한 것이.. 신혼부부가 원치 않는 느낌이네요... 

오래쓴 만큼 화장실 스위치 부분에 까만 손 때가 눈에 확 들어오네요.. 

게다가 깔끔한 집으로 만든다고 입구에 있던 모기장을 떼어냈더니 입구가 엉망이 되었어요...

모기장 떼어내다가 정말 허리 나가는 줄 알았는데, 집이 오래되어서 그런지 벽지까지 같이 다 떨어져 나가서 ㅠㅠ 
너무 엉망이죠? 이제 어떻하나............ 하고 고민했지만 도배가 모든 것을 해결해 줄거라는 믿음을 가지고 방산시장에 방문하게 됩니다. 

드디어, 방문하게 된 방산시장~

방산시장엔 수많은 도배 업체들이 있고, 저희는 3~4군데 정도 견적을 받았는데요~
코로나로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아진 요즘이라 그런지, 시간이 갈수록 자제비도 오르고 원하는 시점에 인테리어를 할 수 없을 것 같아 그 중에서 가장 친절하고 쿨하게 설명해 주셨던 대동벽지로 마음을 먹고 2번째 방문에 계약서를 작성합니다. 

 

 

직접 거주하는 것이었다면, 실크벽지로 했겠지만.. 임대를 놓기 위한 용도로의 필요로 접근하는 도배이기에, 
약간의 고민을 하다가, 소폭합지와 흰색벽지로 쿨하게 결정하고 계약금(5만원)을 내고 집으로 돌아옵니다. 
다만, 동네의 인테리어 업체가 아닌, 방산시장을 통해서 진행하게 되면 금액이 다른 곳들보다 저렴하기에 폐기물 봉투를 미리 준비해 드려야 합니다. 

드디어 도배 당일, 아침부터 도배반장님의 연락으로 시작합니다.

직장인이라, 도배를 하는 과정은 볼 수 없었지만 완성된 부분도 봐야하고, 폐기물 봉투를 전달해 드렸어야 하기에 퇴근 무렵 방문했습니다.

인테리어 공사 처음 해 봤는데.. 역시.. 세상에 쉬운 건 없는것 같네요.
도배가 완성되고, 너저분하게 널려있던 보양작업을 다 떼어내고 정말 하루종일 청소를 했던 것 같네요..
심지어... 처음알았는데 도배가 마를 때까지.. 문을 열어놓으면 안 된다고 하더군요... ㅠㅠ 
그래서 문을 아주 조금만 열어놓고 청소하는데 사실 조금 힘들었습니다. 

청소까지 끝내고 곧, 신혼부부를 맞이할 구축아파트를 소개합니다.
하얗게 도배가 되고 나니 신축아파트 남부럽지 않게 깔끔하지 않나요?

오랜 세월의 흔적으로 손때가 묻어있던 벽면도, 화장실 수리와 도배까지 하고 나니..

세상에.. 모던한 호텔 화장실 부럽지 않아요.. 사실.. 제가 살고 있는 집보다 더 좋습니다 ㅠㅠ 

인생사 다 그런것이지요 ^^;

가장 걱정했었던 입구- 벽지가 많이 뜯어져 있어서 초배지를 많이 발라주셧다고 하셨는데~

너무 깔끔하게 마무리가 되었어요. 

사실 저희가, 입구타일도 다시했는데요, 집안의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하얀색 공간으로 만들고 나니, 집안에 들어서는 순간 티 테이블 놓고 커피 한 잔 마시면 너무 좋을 것 같은 느낌-
딱딱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친절하게 상담해 주셨던 대동벽지 대표사장님과 계약자님
더운 환경에서 도배 깔끔하게 해 주신 도배반장님과 작업자님.. 블로그를 빌어, 심심한 감사의 인사를 전해드려요 ^^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 적은 비용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내고자 하시는 분들
- 살면서 집안 분위기를 확 바꾸고 싶으신 분들
- 깔끔하게 정돈을 시작하고 싶으신 분들 

들어서는 순간, 깨끗+깔끔한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우리가족들 모두가 힘썼던 순간들이 주마등처럼 스쳐지나가네요.
이제, 깔끔하게 집을 이용해 줄 임차인을 기다리기만 하면 될 것 같은데요~
여담이지만.. 광명 20평대 전세 구하시는 신혼부부님들 연락주세요 ㅎㅎㅎ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